made by Eun/Craft

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환경구성 : - )

Euning :-) 2020. 12. 19. 18:18
728x90
반응형

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에 이어~

이번에는 트리 만들기를 가져왔어요!

트리는 카드가 아니라 환경 구성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! GO!!!!

 

 

오늘의 재료!

초록, 갈색, 노란색 정.사.각.형 머메이드지, 가위, 글루건

저는 머메이드지의 질감과 튼튼함이 좋아 머메이드지를 사용했는데,

머메이드지는 자르고 오리기에 힘이 많~~~이 들어가요.

Tip. 색도화지나 얇은 종이를 사용하시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^^ 

 

정사각형 종이를 세모 모양으로 접어주세요~
꼭지점에 맞춰 꾹꾹 눌러주세요!
네모 모양으로도 접어봅시다~

 

모두 접으면 삼각형이 8개 나와요!

 

 

대각선 부분의 네모를 안쪽으로 접어주세요.

영상을 보며 천천히 따라해보세요~^^

 

 

 사격형 접힌 부분을 세워 꾹!!! 누르면

오징어 모양처럼 접을 수 있어요!

 

 

사각형 모든 부분을 똑같은 방법으로 접어주세요!!

 

오른쪽, 왼쪽 4개씩 총 8개의 빗변이 생겨요.

 

아래 4개의 작은 세모는 가위로 잘라주세요~~

 

 

자르고 나면 이렇게 세울 수 있어요! 트리 모양이 나왔어요~^_^

 

 

트리 빗면에 가위질을 해주세요.

홈이 많은 트리를 만들고 싶다면 간격을 좁게 여러 번 가위질해주세요!

저는 3번 싹둑!

 

 

자른 부분을 세모 모양으로 접어주세요.

머메이드지는 두꺼워서 접기가 힘들었어요..ㅠ_ㅠ

 

 

접은 부분은 안 보이도록 안쪽으로 쏙쏙 넣어주세요. : D

 

옆과 안쪽 모양!!

 

모든 부분을 같은 방법으로 접어주시면 트리가 90% 완성!!

안쪽을 열어보면 이렇게 눈 결정체 모양이 나와요~

 

나무 아래부분을 만들어볼게요~

 

테이프 또는 글루건을 이용해 붙여주세요.

 

 

기다란 종이는 돌돌 말아서 쏙~

그 위에 트리를 올려주세요!

 

 

가위로 싹둑 별★도 잘라서 붙여주세요~~

 

 

저는 다른 색상의 미니트리도 만들었어요!!

쉽지만 고급스러운 트리가 완성되었어요~^^

 

 

홈 사이로 빛이 나오면 예쁠 것 같아서

핸드폰 손전등을 이용해 불빛을 비췄어요!

가정에 남는 전구가 있다면 위에 살포시 얹어도 너무 예쁠 것 같아요~~

 

 

쉽고 간단한 종이 트리가 완성되었어요~^^

아이들도 함께 접을 수 있고, 원하는 스티커나 장식품을 올려 꾸민다면

개성 있는 트리가 되겠죠?!!

 

이상으로 트리 만들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~ (- -)( _ _)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