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view/Everything

애플워치7 미드나이트 개봉 및 기능 ,GPS, Cellular의 차이 소개

Euning :-) 2022. 3. 22. 22:50
728x90
반응형

뚜둔! 저의 손목의 허전함을 채워줄 워치가 생겼어요-!
구봉님께서 선물해주신 '애플워치7 미드나이트 40mm' 소개합니다.
저희는 현대백화점 더 현대 서울에서 구매했어요.


에이샵과 삼성 모두 5층에 있습니다.


두둥!
저는 애플워치7, 구봉님은 갤럭시워치4 클래식

쇼핑백만 들어도 아쥬 설레~?

워치와 밴드,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어요.
충전 케이블은 USB-C이고, 전원 어댑터는 별로 판매입니다.

USB 타입은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.
저는 별도 구매를 했어요. 1M 39,000원!

스포츠 밴드가 들어 있고,
M/L S/M으로 사이즈도 나누어져 있습니다.
밴드 탈부착 방법도 자세히 적혀있어요-!

저는 간편하게 착용하고 싶어서
마그네틱 스트랩을 구매했습니다.
29,000원!
워치 외에도 추가 비용이 이래저래 많이 들죠..?

사과당-!
워치를 켜면 핸드폰과 워치를 가까이 두라고 나와요.
아이폰에서 애플워치를 켠 후 네모 칸에 맞게 워치를 맞추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.
그 이후에는 설명을 따라 차근차근 설정하면 완료!

설정 후 착용!
우앙... 너무 마음에 드는 것!!!


-기능 및 GPS, Cellular의 차이 -

애플워치7은 6에 비해 20% 화면이 더 커졌고,
'Full-HD(1920x1080) 해상도보다 2.5배 선명한 고해상도 LCD'를'레티나'라고
한다는데 7의 디스플레이가 이러하다고 하네요!^^

방진, 수영에도 최적화되어 운동 앱에 보면 '수영 모드'가 존재해요.
또한, 워치를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물방울 모양이 있는데,
이 아이콘을 누를 경우 물 빼기 기능도 작동된다고 합니다.

6세대에 비해 33% 더 빠른 충전 속도를 탑재하였고,
배터리 사용시간은 18시간 정도입니다.


혈중 산소, 심전도, 보폭, 보행속도, 보행 비대칭성, 운동시간 등을 측정하여
다양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GPS, Cellular의 차이


저는 GPS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.
GPS 모델과 GPS + Cellular 모델은 가격차이가 있습니다.

GPS 모델은 블루투스,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
핸드폰이 멀리 떨어졌을 경우 문자, 전화가 불가합니다.


GPS + Cellular 모델은 통신사 요금제에 가입을 하셔서 사용하기 때문에
핸드폰을 집에 두고 바깥에 외출할 경우에도 워치만으로도 문자, 전화 등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결론은 문자나 전화를 놓치지 않고, 잘 받을 수 있으며, 디자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쏙 든다.

728x90
반응형